보도자료/논평

[2017년 4월 17일] 국민의당 국민선대위 19대 대선 공식로고송 브리핑

페이지 정보

본문

로고송은 “그대에게”, “국민이 이깁니다” 등 총 5곡으로 정했다.
로고송에는 새로운 대한민국, 미래를 꿈꿀 수 있는 대한민국을 만들겠다는 안철수 후보의 강한 의지를 담고 있다.
 
1. 메인 로고송 “그대에게(신해철)”
 
지난 대선 당시 고 신해철씨는 안철수 후보에 대해 “시대가 염원하던 정치지도자 사실상 건국이래 처음으로 출현했다”며 , “정당정치를 일개 개인으로 압박하며 출현하더니 심지어 대선조차 거치지 않고 다음 시대 정치의 비전을 선물한 이 작은 기적”이라고 SNS에 말한 바 있다. 그대에게는 고 신해철씨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한 선곡이다.
 
이 곡에서 ‘그대’는 국민을 뜻한다.
 
 
2. 국민이 이깁니다 (창작트로트 곡)
 
이 로고송은 부산 고신대 실용음악과 김성재 교수가 만든 곡으로 변화와 개혁, 통합과 미래로 가는 대한민국을 만들겠다는 안철수 후보의 강한 의지가 담긴 곡이다.
참고로 김성재 교수는 국민의당 당가를 작사, 작곡한 분이기도 하다.
 
 
3. 민물장어의 꿈(신해철)
 
‘헬조선’에 절망하는 청년들, 국민들의 힘든 현실을 위로하고, 아픈 삶을 치유하겠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또한 정유라, 문준용과 같은 특혜 비리가 없는 깨끗한 대한민국, 누구나 미래를 꿈꿀 수 있는 대한민국을 만들겠다는 의지가 담겼다.
 
 
4. 국민의당 당가 락버전
 
모든 국민이 잘사는 나라를 목표로 만들어진 국민의당 당가이다. 발표 당시 90년대 애니메이션 주제가가 연상되는 흥겨운 멜로디로, 각종 패러디가 만들어질 정도로 여론의 찬사를 받은 곡이다. 흥겨운 락버전 당가로 고단한 국민의 삶의 위로가 되어드리겠다.
 
 
5. 떴다떴다 안철수 (동요)
 
남녀노소불문하고 좋아하는 동요로, 국민에게 친근감 있게 다가가는 안철수후보와 국민의당의 모습을 담았다. <끝>